대구 유명한 빵집 맛집 삼송빵집
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한달살기/국내 여행 한달살기 첫째날

대구 유명한 빵집 맛집 삼송빵집

대구 유명한 빵집 맛집 삼송빵집

오늘은 대구에서 가장 유명한 빵집 한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구시 중구 동성로에 위치한 삼송빵집... X약빵이라 불리는 통옥수수가 들어간 빵으로 알려진 빵집으로, 몇해전에 방송을 타면서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빵 맛이 특색있고 나쁘지 않으니 대구 중구 동성로쪽에 나가실 분이라면, 경험삼아 한번은 드셔보실만한 빵이겠습니다.

 

 

 

 

 

대구 삼송빵집에 도착했습니다. 예전 가게터 바로 옆에 커다랗게 새건물로 이전을 했더군요.

 

바로 옆에 있는 예전 가게터... 약 5년전에는 이곳에서 영업하던, 말 그대로 작은 동네빵집이였는데, 방송을 몇번 타더니 지금은 전국구 빵집이 되어버렸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밤10시까지, 혹은 오전 8시부터 재료소진시까지...

 

새건물답게 매장이 깨끗합니다. 예전 자리는 그다지 깨끗하다는 느낌은 없었는데... 2층은 카페로 꾸며져 있는데요, 시간적 여유가 되는 분은 이곳에서 차한잔과 더불어 빵맛을 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다 싶네요.

 

매장에 진열되어 있는 빵입니다. 이전 매장에서도 그랬는데, 사실 이 삼송빵집에서 취급하는 빵은 종류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빵집 자체만으로는 그다지 매력적이거나 고급스럽다는 느낌은 없었구요. 하지만, 시그니처 메뉴인 옥수수빵이 대박을 치면서, 지금처럼 전국적으로 유명한 빵집이 되어버렸습니다.

 

몇가지 없는 빵중에서도 베스트메뉴라고 이름붙인 다섯까지 빵이 있습니다. 5년전에도 있었는지는 가물가물한 빵도 보이지만...

 

그렇게 다섯개의 베스트로만 구입을 해서 가게를 나왔습니다.

 

집에서 풀러본 모습...

 

첫번째가 삼송빵집을 전국에 알린 '통옥수수빵'... 여기가면 무조건 이건 먹어야 합니다.

 

식감좋은 빵안에 통옥수수 샐러드를 채워넣은 것...

 

이건 여담입니다만, 유명해지기 전보다 맛과 퀄러티가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그 사이 뭔가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랄까...

 

다음은 먹물 통옥수수빵...

 

이건 이름그대로 까만 먹물을 이용한 것으로, 나머지는 통옥수수빵과 비슷한 구성입니다. 다만, 안쪽 내용물도 보다 더 고급진 것으로 채워 넣었는데요, 역시 맛납니다.

 

다음은 소보루 팥빵...

 

이름 그대로... 소보루빵, 팥빵... 역시, 맛이 나쁘진 않네요. 

 

그리고 크림치즈 찰떡빵...

 

이건 예전에 유행했었던 빵 속에 찹쌀떡을 넣은 스타일... 익숙한 맛이긴 합니다만, 잘 만들어진 맛난 빵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야채고로케...

 

이것 또한 통옥수수빵과 함께 이곳 삼송빵집을 유명하게 만든 것으로, 예전부터 잘 팔리던 두가지 빵 중 하나입니다. 튀겨낸 것이 아닌 구운 스타일의 고로케로 담백한 맛이 특징인 빵... 기름기가 적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이자 어찌보면 단점으로, 고로케의 기름맛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살짝 거북할수도 대신 기름이 주는 거북함을 싫어하는 분이라면 더 좋아할수도 있는 빵입니다.

 

이렇게 오랜만에 대구 삼송빵집 빵으로 맛있는 간식했습니다. 저는 이전에도 여러차례 먹어본 것이여서 그다지 감동적이진 않았지만, 처음 드셔보신 분은 그 색다름에 어떻게 느끼실런진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통옥수수빵과 먹물 통옥수수빵 그리고 구운 야채고로케는 추천해보는데요, 이 빵들이 이 삼송빵집을 널리 알린 일등공신들이기 때문입니다.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