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문진나루터 화원 사문진 주막촌 메뉴 영업시간
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한달살기/국내 여행 한달살기 다섯째날

사문진나루터 화원 사문진 주막촌 메뉴 영업시간

화원 사문진나루터 사문진 주막촌 영업시간과 메뉴

오늘은 대구 화원읍에 위치한 사문진 나루터를 다녀왔습니다. 최근들어 가장 핫한 대구의 명소 중 한곳으로, 옛 나루터자리에 재현해놓은 주막촌입니다. 아마 대구사는 분들 한번씩은 다녀오셨지 싶은데요, 시원한 강물을 바라보면서 마시는 한잔의 막걸리, 추천하지 않을수가 없는 곳입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곳이 아닌 달성군청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이여서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또 위생에도 많은 신경을 쓰는 곳이여서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곳입니다. 대구 달성군쪽으로 여행을 생각하는 분이라면, 이곳은 필수이겠습니다.

 

 

 

 

사문진 주막촌... 오랜만에 다시 방문했습니다. 가을 국화가 무르익어가는 시기...

 

그냥 주막촌쪽으로 바로 들어가려다가 이쁜 장소가 많아 기념사진 몇장 찍었습니다. 참고로 이곳 사문진나루터를 통해서 우리나라 최초의 피아노가 들어왔다고 하네요. 부산에서 강을 따라 이곳까지... 피아노에 관한 다른 재미난 역사적 사실을 알수 있는 장소가 대구 동산병원 선교사주택에도 있으니, 언제 기회가 되면 아래 소개해드리는 장소에도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2020/12/08 - [국내 여행 한달살기/국내 여행 한달살기 첫째날] - ▶대구 청라언덕 그리고 동산병원 선교사 주택

피아노를 옮겼던 그 시절 사람들은 피아노를 귀신통이라 불렀다고 합니다. 소리가 나는 시커먼 관처럼 생긴 통이여서...

 

주막촌에 들어섭니다.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예전에 월요일날 한번 왔다가 헛걸음한 아픈(?) 기억이 다시 떠오르네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30분에서 저녁 7시까지... 너무 일찍와도 음식을 먹을수가 없습니다.

 

저희들은 11시 15분쯤 도착을 했는데, 영업시간 전... 그래서 미리 주변 사진이나 찍어두기로 했습니다. 일단, 메뉴판부터... 예전에는 아주 저렴하다 생각이 들었는데, 최근에는 비싸진 않네, 뭐 이정도 느낌의 가격입니다. 여하튼, 달성군청에서 운영하는 곳이여서 가격이나 청결도는 믿을만한 곳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런저런 공간들... 실외도 있고, 실내도 있습니다. 제법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데, 날씨 좋은 봄날 주말에는 사람들로 넘쳐납니다.

 

여기는 아무래도 강물을 바라보고서 먹을 수 있는 이곳이 가장 좋은 듯...

 

작은 카페도 하나 있습니다.

 

저희들이 1번으로 주문했습니다.

 

그렇게 가지고 온 한상...

 

바람이 쌀쌀하다 싶을때, 가장 많이 찾게되는 어묵...

 

부추전도 맛나구요.

 

손두부 또한 빠질수 없죠... 야채 재래기가 일품입니다.

 

그렇게 궁합좋은 음식들로 막걸리 한잔... 막걸리는 사문진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것으로 처음 먹어봤는데, 맛이 나쁘지 않네요.

 

그렇게 막걸리 한상이 순삭...

 

대구 달성 화원 사문진나루터 사문진 주막촌...

 

대구분이든 타지분이든 꼭 한번은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어저께 소개해드린 달성습지와도 가깝고 바로 옆이 화원동산이여서 소풍삼아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시원한 강물 바라보면서 즐기는 한끼의 식사도 추천할만한 곳인데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식사여서 이래저래 기분좋은 곳입니다. 대구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