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성주 맛집 추천 성주 촌두부집
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한달살기/국내 여행 한달살기 여섯째날

경북 성주 맛집 추천 성주 촌두부집

경북 성주 맛집 추천합니다 성주 촌두부집

오늘 다녀온 경북 성주여행길에 맛있는 점심 식사 한끼 해결해준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성주군 월항면 지방리에 위치한 촌두부집...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성주 현지분들이 많이 찾는다는 맛집입니다. 맛도 맛이지만 식당이 자리한 위치와 식당의 분위기가 그 맛의 한몫을 하는데요, 재미난 공간의 맛집...

 

 

 

 

성주 촌두부집에 도착했습니다. 편도  1차선의 외딴 산길 한쪽... 사람이 살까 혹은 진짜 운영하고 있는 식당일까 의심이 갈만큼 허름한 외관... 다 쓰러져가는 판자집이란 진짜 이런곳이 아닐까 싶은 모습의 식당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네요. 다만, 월요일이 빨간날이면, 영업...

 

가게 내부입니다. 여기 외에도 다른 공간들에도 자리는 있는 것 같지만, 여기가 메인... 고장난 시계, 고장난 티비, 낡은 탁자와 의자, 거미줄... 허름해서 웬지 더 분위기 있는 곳...

 

메뉴판과 가격표... 이런 외관의 식당이 취급할만한 음식들입니다. 참고로 저희는 7천원짜리 촌두부 하나와 6천원짜리 야채전 하나 그리고 5천원짜리 칼국수에 고기 얹여(2천원 추가)를 주문해서 정확히 2만원에 맞췄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차려지는 한상... 생각보다 음식이 금새 나오더군요.

 

먼저 촌두부...

밀도가 높은 고소한 두부입니다.

 

이런 식당에선 빼놓을 수 없는 메뉴죠...

 

다음은 야채전...

 

양파, 부추, 당근, 풋고추 등을 넣어서 구워낸 것... 역시 이런 식당에선 빼놓을 수 없는 메뉴...

 

마지막으로 칼국수...

 

고기추가 하기를 잘 한것 같습니다. 고기가 훨씬 더 풍성한 맛을 낸다고 할까... 제주 고기국수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고기 상태가 괜찮네요. 앞다리살 수육인데, 쫄깃한 맛이 좋습니다.

 

면은 기계면이여서 조금 아쉬운데, 그래도 식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이제 맛있게 먹기 시작...

 

두부와 칼국수와 전... 환상의 궁합...

 

그렇게 맛있는 식사 한끼를 외딴 산길에 있는 다 쓰러져가는 묘한(?) 식당에서 해결했습니다.

 

성주 촌두부집...

 

아주 특별한 맛의 맛집이라기보다는 식당이 자리한 위치와 분위기가 주는 묘한 맛이 더 좋았던 곳입니다. 드라이브 삼아서 방문하신다면 그다지 나쁠것은 없는 곳... 경북 성주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