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룡산 상리봉 전망대 대구 와룡산 등산코스
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한달살기/국내 여행 한달살기 일곱째날

와룡산 상리봉 전망대 대구 와룡산 등산코스

대구 와룡산 등산코스 상리봉 전망대

오늘은 대구 서구쪽으로 나가봤습니다. 사실, 대구 자체가 그다지 볼거리가 없는 도시인데, 대구 서구는 그중에서도 더 갈곳이 없는 지역... 어딜갈까 상당히 고민하고 고민한 끝에 찾아낸 곳이 이곳 와룡산 상리봉 전망대입니다. 대구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곳으로, 저도 이번이 처음입니다만 가보길 잘한것 같네요. 그다지 높은 산은 아니여서 오르기가 쉬운 대신에 전망은 좋아서 추천할만한 대구의 등산코스입니다.

 

 

 

 

대구 와룡산 상리봉 등산코스가 시작되는 시작점입니다. 와룡산을 오르는 코스는 여러곳이 있지만, 저희는 이곳으로 선택했습니다. 바로 옆이 대구 계성고등학교인데요, 서문시장 옆에 있던 오래된 학교인데 언제 이곳으로 옮겼나 모르겠습니다. 따로 주차장이 있는 것은 아니였고, 근처에 대충 차를 주차해야만 합니다. 대신, 도로의 끝이여서 그다지 불편한 것은 없습니다.

 

등산지도부터 확인을 하구요. 와룡산 상리봉 전망대 안내도... 와룡산 상리봉으로 갈 수 있는 등산코스가 대략 다섯개 정도 되는 모양입니다. 오늘 저희들은 오른 코스는 2번코스... 편도로 1.3킬로미터... 중간에 길이 헷갈릴만한 갈림길이 없어서, 그냥 상리봉까지 쭈욱 올라가기만하면 됩니다.

 

그렇게 등산시작...

 

조금 오르다보면 이내 산정상부에 있는 전망대가 멀리 보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다닌 길이라는 것을 대번 알수가 있습니다. 실제 저희들이 산을 오르는 동안에도 등산을 하는 분들이 제법 계셨구요.

 

1.3킬로미터가 총 거리이니, 이제 반정도 왔네요. 참고로 저희는 산 아래에서 정상을 찍고 다시 산 아래로 내려오는 시간이 약 40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거의 쉬지도 않고 다녀왔기에 아주 빠른 시간에 왕복할 수 있었는데요, 천천히 쉬엄쉬엄 다녀오더라도 많은 시간이 걸리는 등산코스는 아니겠습니다.

 

중간에 있는 작은 체육공원... 커다란 전망대도 있고 운동기구도 갖추어져있습니다. 특히나 벤치나 평상같은것도 많아서, 소풍삼아 오기에 좋아보입니다.

 

그렇게 오르다보면, 상리봉 해맞이공원 정상 아래 능선에 도착합니다. 진짜 정상 바로 아래...

 

올라오면서 본 지도에서도 확인을 했듯이 반대편으로도 작은 산봉우리가 여러개 자리하고 있습니다. 등산 좋아하는 분이라면 능선을 따라 쭈욱 돌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네요. 저도 언제가 될런진 모르겠지만, 그렇게 산을 타서 넘어가보고 싶다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그렇게 가파른 계단을 오르면...

 

대구 와룡산 등산코스의 종착점, 상리봉에 도착합니다. 해맞이 공원이라는 이름이 붙여져있듯이, 데크와 함께 멋진 전망대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쁜 포토존도 보이고...

 

내려다 본 모습... 대도시에 스모그까지 있어서 그다지 상쾌해보이진 않지만, 탁 트인 풍광이 가슴을 시원하게 해줍니다. 그다지 높은 위치가 아님에도 이런 전망이 나올수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 모양입니다.

 

정상은 헬기장이더군요.

 

헬기장에서 내려다보는 경치가 더욱 좋아보입니다. 은근히 찾는 사람이 많은 곳...

 

앞쪽이 대도시 풍광이라면, 뒷쪽은 거의 산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게 풍광만 잠시 감상하고 산을 내려왔습니다.

 

이쪽에서 바라본, 반대쪽 능선으로 넘어가는 코스... 다음엔 꼭 저쪽으로 넘어가봐야겠습니다.

 

그렇게 안전하게 산아래에 도착...

 

대구 와룡산 상리봉 전망대 등산코스,

 

웬만한 사람이라도 한시간이면 왕복이 가능한 짧은 등산로여서 좋습니다. 더군다나 높이에 비해선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여서 더욱 좋았구요. 등산 좋아하는 분 대구 서구쪽 찾으신다면 여기 어떨까 싶습니다. 대구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