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도 맛집 추천 청도 역전추어탕
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한달살기/국내 여행 한달살기 열넷째날

경북 청도 맛집 추천 청도 역전추어탕

경북 청도 맛집 추천 역전추어탕

오늘은 경북 청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 여행길에 맛있는 점심식사 한끼한 곳이 오늘 소개해드릴 장소로, 경북 청도 역전추어탕... 청도역앞에는 몇몇군데의 오래된 추어탕집이 옹기종기 모여있는데요, 그 가운데 하나입니다. 4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경북 청도 맛집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청도 역전추어탕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청도 역앞에는 오래된 추어탕집이 하나의 거리를 이루며 영업을 하고 있는데요, 그 가운데 한곳입니다. 참고로 청도를 대표하는 먹거리를 꼽으라면, 당연히 이 추어탕거리의 추어탕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전통 경상도식 추어탕맛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곳들이니까요.

 

가게 길 건너에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주차는 거기에 하시면 됩니다.

 

가게 내부, 평범한 동네식당...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추어탕 7천원... 그리고 미꾸라지 튀김이 취급하는 음식의 전부인 곳... 참고로 저희는 추어탕 2인분 주문했습니다.

 

그렇게 잠시 기다리면 차려지는 한상... 재미난 것은 추어탕 속재료의 대부분인 얼갈이로 만든 김치와 물김치가 반찬의 전부라는 것입니다. 전라도에 가서 이런상 내놓으면 욕먹기 딱 좋은 밥상입니다만, 경상도쪽은 항상 그려려니 합니다. 메인만 맛나면 되니... 참고로, 얼갈이 김치도 맛나고 얼갈이 물김치도 맛이 괜찮습니다.

 

이곳 청도 역전추어탕집의 추어탕...

 

말씀드린대로 얼갈이가 건데기의 거의 대부분인 경상도식 추어탕... 경상도식 추어탕은 보통 이렇게 배추종류를 건데기로 사용해서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입니다. 전라도식 추어탕으로 대표되는 남원식 추어탕과는 아주 다른 형태...

 

남원식 추어탕의 붉고 걸쭉한 국물과는 완전히 반대되는 맑은 국물... 된장향이 미세하게 돕니다.

 

기호에 따라서 고추마늘 다데기를 첨가하구요,

 

밥을 말아 한숟가락 맛을 보면, 그 맛에 놀랍니다. 놀랍도록 심플한 비주얼이지만, 그 비주얼만큼 깔끔한 맛에...

 

남도식추어탕은 남도식대로, 여기 경상도식추어탕은 그 나름대로의 매력과 맛이 있는것 같습니다. 어느쪽이 더 좋고 나쁘고는 의미없는 다툼... 먹는 사람의 입맛에 따라 평가하는게 맞는 맛...

 

먹다가 나온 생선(?) 건데기... 여기는 미꾸라지 뿐만 아니라 메기같은 다른 민물생선도 같이 넣어서 끓인다고 하네요.

 

그렇게 여행길에서 맛있는 추어탕 한그릇으로 좋은 추억 남겼습니다.

 

경북 청도 맛집, 역전추어탕... 추천합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웬만한 분이라면 다들 맛있게 드실만한 음식이라 생각합니다. 비린내나 흙내는 전혀 나지않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니까요. 오히려, 독특한 음식을 더 못드신다면, 이곳 음식이 더 입에 맞을수도 있을겁니다. 아주 깔끔한 맛이니... 경북 청도여행길 꼭 한번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