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배기 넘치는 가성비 전북 진안 시골순대 국밥
본문 바로가기

맛집

뚝배기 넘치는 가성비 전북 진안 시골순대 국밥

전북 진안 시골순대 국밥

 

오늘은 이전에 이어서 전북 진안 순대 국밥 맛집 한 곳 더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진안군 진안읍 군상리에 위치한 시골순대... 뚝배기를 넘칠 만큼 가득 담아 나오는 순댓국의 푸짐함이 인상적인 곳으로, 맛 또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아마, 큰 기대만 하지 않는다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식당이 아니겠나 싶습니다. 순댓국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더욱더... 진안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진안 시골순대에 도착했습니다. 진안 전통시장 인근이고, 큰길에서 살짝 안쪽으로 들어와야 됩니다.

바로 앞이 공영주차장이어서 주차하기 편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식당 내부는 평범합니다. 안쪽으로 좌식 테이블이 놓여있는 방이 있고, 바깥쪽으로는 입식테이블이 놓인 공간이 배치된...

오전 11시 30분에서 오후 2시 30분까지만 영업을 합니다. 그러니까, 하루 3시간만 영업하는 식당... 거기에 매주 목요일은 휴무...

메뉴도 단출합니다. 순대국밥 한 가지... 보통은 7000원, 특은 8000원... 보통 하나와 특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나옵니다. 뚝배기가 넘칠 만큼 아주 푸짐하게 나오는데요, 공깃밥은 뒤에 나와서 공깃밥 사진은 없습니다. 밥 없이 고기와 국물만 뚝배기 한가득 이만큼... 그래서 그런지 공깃밥 양은 적더군요. 고기와 순대로 배를 채울 수 있는 곳이니...

천 원 차이... 사실, 보통만 주문해도 웬만한 남자들은 다 먹지도 못합니다.

피순대와 곱창 그리고 오소리감투 등 다양하게 섞여있습니다. 국물맛도 깔끔했는데, 푸짐하고 맛있는 식당입니다.

순댓국 좋아하신다면, 진안여행 시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영업시간이 짧아 먹기 힘들다는 단점은 있지만, 한 번 가면 그 맛과 푸짐함을 잊을 수가 없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