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1박2일 여행코스 이번에 다녀온 대전여행 후기
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 1박2일 여행코스 이번에 다녀온 대전여행 후기

대전여행 대전 1박2일 여행코스 후기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대전 1박2일 여행코스, 대전여행 후기를 간략하게 정리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대전에는 제가 다녀온 곳들 외에도 가볼만한곳 볼거리 먹거리들이 훨씬 많겠지만, 개인적인 취향에 맞춰 나름 신경을 써서 짠 여행계획이어서, 가시는 여행길에 참고정도는 하실만할 겁니다. 꼼꼼히 살펴보시면 가시는 대전여행길에 작은 도움정도는 될만한 정보들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전 계족산

대전을 대표하는 명산으로 그다지 높지 않아, 체력만 된다면 누구나 오를 수 있는 산이기도 합니다. 전 계족산 정상에 욕심이 생겨 이번엔 정상 쪽으로 등산을 했는데, 사실 계족산은 정상 쪽보다는 계족산성과 계족산 황톳길이 있는 주변으로 훨씬 볼거리도 많고 체험할 거리도 많습니다. 계족산 황톳길은 맨발트레킹이 가능한 특별한 장소로, 예전에 방문했던 기억으론, 소풍장소로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주말, 대전을 방문하시는 분은 계족산 황톳길 추천해 봅니다.

대전 시립미술관

대전 계족산을 오른 후, 대전 시립미술관을 방문했습니다.

사실, 미술관도 좋지만, 미술관 주변으로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서 한꺼번에 묶어서 돌아보면 좋습니다. 사진에 담은 장소는 대전 예술의 전당과 이응노 미술관이지만, 사실 뒤쪽에 있는 한밭수목원이 어찌 보면 이 주변 공간들의 핵심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해도 좋을만한 시설로, 역시 가족단위의 소풍장소로 좋습니다. 수목원에서 힐링하고, 예술의 전당이나 미술관에 잠시 눈요기(?) 하신다면, 알찬 여행코스가 되실 겁니다. 참고로, 대전 시립미술관은 3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하니 이 부분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전 유성온천

광역시에 온천이 있는 경우는 드문데(부산에 동래온천이 있긴 합니다만...), 대전광역시엔 유성온천이 있습니다.

돈을 내고 들어가야 하는 온천시설도 있지만, 무료로 족욕을 즐길 수 있는 노천탕도 있어, 대전 여행길 유성온천도 추천해 봅니다. 사진에도 나와있지만, 많은 시민들이 무료 족욕을 노천탕에서 즐길고 계셨는데요, 여행길 쉬어간다는 느낌으로 방문해도 좋을만한 장소입니다.

유성온천 주변으로는 오래된 노포를 포함한 맛집들도 많습니다. 그중 전 이번 여행에서는 순대와 순댓국을 먹었는데, 다른 종류의 음식을 취급하는 식당들도 많아 꽤나 고민을 했습니다. 뭘 먹을까... 유성온천 자체가 워낙이나 오래된 시설이어서 오래된 노포가 많고, 주변으로 새로이 개발된 주거시설이나 상업시설도 많아 젊은이들의 입맛에 맞는 음식들도 많기에, 유성온천 주변에서 하룻밤 머무는 것도 대전여행을 알차게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저도 유성온천 인근에 있는 숙소에서 하룻밤 묵었습니다. 객실까지 천연온천수가 나와서 반신욕으로 하루를 마감했는데요,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잘까 하다, 숙소 근처에 있는 패스트푸드점에서 야식도 즐겼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유성온천 주변으로 오래된 노포들이 많을 뿐만 아니라, 이런 종류의 젊은이들을 위한 식당들도 많습니다.

대전 중앙시장

다음날 일어나서 방문한 곳은 대전 중앙시장입니다. 개인적으로 여행하면서 대략 4-5번은 방문을 한 기억이 있는 곳으로, 역시 대전을 대표하는 시장이자 특별한 여행지이기 때문입니다. 대전역 바로 앞이어서 기차로 대전을 방문하는 분은 필수여행코스라 생각을 하구요, 자차로 방문을 하는 분들도 대전 중앙시장은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주변으로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합니다.

이번에 대전 중앙시장에서 먹은 음식입니다. 오래된 굴국밥집인데, 역시 전날 이 식당을 선택하면서 고민 꽤나 많이 했습니다. 왜냐하면 중앙시장 인근에는 대전을 대표하는 맛집들이 워낙에나 많으니까요. 시장구경 천천히 즐기고 찜해둔 식당에서 맛있는 식사까지 즐긴다면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알찬 여행코스로, 꼭 대전 중앙시장은 가보시길 권합니다.

대전을 방문하는 여행객을 위한 시설인 대전트래블라운지도 추천해 봅니다. 중앙시장과 가까운 위치...

이렇게 이번에 다녀온 대전 1박2일 여행을 정리해 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조금 더 첨언하자면, 대전 중앙시장에서 대전천만 걸어서 건너면 으능정이 문화의거리라고 불리는, 젊은이들에게 추천할만한 특별한 장소가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젊음을 한껏 느낄 수 있을만한 거리로, 역시 대전을 대표하는 맛집도 많고 볼거리도 많습니다. 그렇기에 대전 중앙시장은 대전여행에서 필수여행코스입니다. 참고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