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동부시장 노포 옛날빵집 호떡
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산 동부시장 노포 옛날빵집 호떡

서산시장 노포 호떡집 옛날 빵집

오늘은 이번 서산 여행길에 먹었던, 맛있고 특이한 호떡집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산 동부시장 내에 위치한 옛날빵집... 상호는 옛날 빵집이지만 호떡맛이 좋은 곳으로, 서산에서는 나름 유명한 노포 중 하나입니다. 서산 여행길 서산 동부시장 방문하실 분이라면 추천해 봅니다. 

서산 동부시장 옛날빵집에 도착했습니다. 낮 기온이 30도가 넘는 거의 한 여름 날씨지만, 거의 여든은 되어 보이는 할머니 한 분이 열심히 호떡을 굽고 계십니다.

장사가 잘 되는 가게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낮 기온이 30도가 넘어가는 더운 날씨지만, 사진처럼 호떡을 한 판 가득 굽고 계셨으니까요. 호떡은 기름을 많이 둘러서 튀겨내는 게 요즘 스타일인데, 여긴 거의 기름 없이 구워내는 스타일입니다. 기름에 튀겨낸 호떡이 맛있다는 선입견이 있어서 맛은 과연 어떨까 궁금해지는 비주얼입니다.

구워낸 호떡은 옆쪽 채반에 담깁니다. 아마, 호떡철인 겨울에는 줄을 서야 할지도...

호떡맛은, 최고였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기름에 튀겨낸 호떡이 요즘 추세여서 긴가민가한 생각으로 구입해 먹어봤지만, 기름에 튀겨낸 호떡 이상으로 담백하니 맛난 호떡이었습니다. 쫄깃한 맛이 일품이었는데요, 일부러 와서 먹어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격은 3개 2000원으로, 가격도 착합니다. 여기 외에도 호떡이 맛있기로 유명한 집이 동부시장엔 더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