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다 제주 서귀포 만두집 만두쟁이
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한달살기/제주여행 한달살기 스물여섯째날

맛있다 제주 서귀포 만두집 만두쟁이

제주 서귀포 만두집 만두쟁이

 

제주여행 스물 여섯째날, 오늘 먹은 마지막 음식입니다. 서귀포시 하효동에 위치한 만두쟁이... 작은 동네 만두집이지만 만두맛이 좋다고 하여 방문한 곳으로, 만두맛이 제법 괜찮더군요. 만두 좋아하는 분 중에서 제주여행길 근처 지나신다면, 한번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

 

 

 

 

제주 서귀포 만두쟁이에 도착했습니다. 제주 한달살기가 이번이 두번째지만, 지나간 기억이 거의 없는 동네, 작은 네거리... 관광객은 거의 없는 동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특이하게도 매주 금요일이 휴무네요. 빨간날도 휴무지만, 일요일은 영업을 하는... 휴무일이 조금 독특합니다. 오전 8시에 문을 열어서 재료소진시 마감을 한다고 하니, 이부분도 참고하셔야 하겠습니다.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4천원짜리 고기만두 김치만두 2종과 천원짜리 고기왕만두 김치왕만두 찐빵 3종이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각각 하나씩 모두를 주문해봤습니다. 가격은 11000원...

 

그렇게 잠시 기다렸다가 포장을 해서 나왔네요.

 

숙소로 돌아와서 풀러 본 모습... 11000원 가격치고는 푸짐해보입니다.

 

먼저 고기만두...

 

일단, 피가 아주 얇은 만두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빚었을까 궁금하게 만드는... 굴림만두가 아닐까 싶었지만, 자세히보니 굴려서 만들수 있는 비주얼이 아닙니다. 어쨌거나, 일단 비주얼부터 상당히 독특한 만두...

 

맛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고기만두라는 타이틀에는 조금 벗어난, 그러니까 고기맛이 많이 나는 만두는 아닙니다. 그냥 담백한 스타일의 만두... 누가 먹더라도 불만이 없을만한 맛의 만두...

 

다음은 김치만두...

 

이것 역시나 생긴건 똑같습니다. 다만, 만두속이 다를뿐...

 

이건 꽤나 맵더군요. 사각사각 씹히는 만두속이 무우처럼 느껴지는데, 어쨌건 매운맛이 좋았습니다. 위의 고기만두와 섞어서 먹기에 좋은 구성...

 

다음은 왕만두...

 

고기왕만두는 고기만두속과 똑같은 속이 들어있습니다. 만두피만 다를 뿐, 맛은 같다는 의미... 만두가 커서 속내용물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볼수가 있었는데요, 납짝한 당면이 들었다는 특징과 검은깨가 많이 들었다는 특징이 있네요. 그냥 평범해보이는 만두지만, 상당히 신경을 써서 만들었다는 느낌도 듭니다.

 

김치왕만두... 역시, 매운맛이 입안을 깔끔하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찐빵... 일단, 사이즈가 큽니다.

 

맛도 괜찮은데요, 이곳 만두쟁이에서 취급하는 메뉴 모두는 누가 먹더라도 큰 불만이 없을만한 맛을 낸다는게 특징입니다. 아주 색다른 맛은 아닌 대신에, 꼬투리잡을만한 요소도 없는 만두집... 여하튼, 찐빵도 추천합니다.

 

 

제주 서귀포 하효동 만두쟁이...

 

말씀드린대로 만두좋아하는 분 중에서 근처 지날일이 있으신 분은, 만두와 찐빵 구입해서 맛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습니다. 가격도 적당한 수준이여서 부담도 없고, 여행길 주전부리로 나쁘지 않겠네요. 제주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