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탕수육 맛집 수성구 리안 야끼우동
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한달살기/국내 여행 한달살기 넷째날

대구 탕수육 맛집 수성구 리안 야끼우동

대구 탕수육 맛집 수성구 리안 야끼우동

오늘은 아주 오래된 대구맛집 한곳 다녀왔습니다. 수성구 만촌동에 위치한 리안... 탕수육과 야끼우동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중식집으로, 개인적으로도 예전부터 자주 다녔던 식당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양, 그럼에도 맛까지도 괜찮은 추천할만한 식당으로, 예전에는 바로 지척에 위치한 수성대학 학생들이 단골들이였다면, 지금은 소문에 소문을 물고서 일반인들이 훨씬 더 많이 찾는 그런 맛집이 된 곳입니다. 여하튼, 큰 기대만 하지 않으신다면, 맛있는 식사 하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대구 수성구 리안에 도착했습니다. 여전히 그대로더군요. 체인점을 두지 않는다는 현수막도 그대로고... 아마, 방송출연 제의도 많이 받았지 싶은데, 방송에서 본적이 없는 걸로 봐서는 주인이 방송에 나가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니면, 방송에 나온걸 제가 못 본 것일수도 있구요.

 

드디어 주차장이 생긴 모양입니다. 주차장이 없어서 불편하기로 악명 높은 식당이였는데... 저희는 몰라서 예전처럼 근처 적당한데 주차를 하고 갔습니다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에서 9시까지... 브레이크타임은 아마 없을겁니다. 점심시간부터는 줄을 서서 먹는 수준이니...

 

추석3일과 구정3일만 쉬고, 연중무휴라고 하네요. 이런저런 문구와 룰(?) 들에서 웬지모를 고집이나 뚝심같은게 느껴집니다.

 

가게 내부 사진... 내부는 그다지 특별할것도 없고, 인간미도 없는 평범한 식당입니다. 위쪽 사진이 들어와서 찍은 것이고, 아래의 사진이 나오면서 찍은 것이니, 저희들이 식사를 하는 동안에 식당이 만석이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바깥에는 대기하는 손님도 있었구요. 저희가 11시 30분에 식당에 들어와서 12시 10분쯔음 나왔으니, 점심시간에 맞춰서 가면 분명히 대기시간이 생길겁니다.

 

메뉴판과 가격표...

여기는 무조건 야끼우동과 탕수육을 주문해야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다른 메뉴는 주문해본적이 없네요. 물론, 다른 음식도 맛이 나쁘진 않겠지만, 여긴 야끼우동과 탕수육때문에 유명해진 곳이니 가급적이면 꼭 이 두가지를 주문하시길 권해드입니다. 참고로 저희는 6500원짜리 야끼우동과 14000원짜리 탕수육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다른 중국집보다 저렴한 편... 이 또한 오랫동안 변하지 않는 이곳만의 특징... 손님이 많아져도, 가격을 비정상적으로 높게 받진 않는곳...

 

먼저 야끼우동부터 나왔습니다. 국물이 없는 볶음우동이라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이게 여기의 시그니처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웬만한 중국집에서도 많이들 취급하는 것이지만, 이곳은 아주 예전부터 이걸로 알려진 오래된 맛집 중 하나...

 

탕수육이 나와서 한상이 차려졌네요.

 

야끼우동부터 맛있게 비벼놓고...

 

탕수육입니다. 여기 탕수육은 우리들이 흔히 부르는 찹쌀탕수육으로, 이것 역시나 지금은 취급하는 곳이 많지만, 이곳은 아주 예전부터 이런 스타일로 만들어와서 팔았기에 오래된 내공과 여기만의 맛이 있습니다. 그리고 단골들 대부분은 그런 옛맛을 찾아서 오는 것이구요.

 

쫀득쫀득한 찹쌀의 식감이 살아있습니다.

 

먹기좋게 자른 모습... 원래도 조금 투박하게 나왔는데, 예전보다 더 투박하게 나오네요. 예전에는 조금 무리하면(?) 자르지 않고 먹을수도 있었는데, 지금은 무조건 가위질을 해야만되겠습니다.

 

야끼우동과 탕수육, 궁합이 아주 좋은 조합입니다.

 

탕수육 소스 또한 이곳 탕수육과 아주 조합이 좋은데요, 음식의 맛과 상태도 제가 처음으로 먹었을때랑 크게 다른게 없어서 더욱 기분좋은 식사였습니다. 가격이 조금씩 오르는 것과 갈수록 대기 손님이 많아지는 것을 제외하고는 크게 변하는게 없는 식당...

 

그렇게 먹다보면 깔끔하게 비워지는 한상...

 

마지막으로 아래는 나와서 찍은 사진... 이곳 리안에 들어오는 골목초입에 있는 학교입니다. 여기 학생들이 어찌보면 이곳을 유명하게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듯 싶습니다. 예전에는 신일전문대였는데, 지금은 수성대학교네요.

 

그리고 예전에 이곳 리안이 있었던 곳... 초입에 있는 편의점자리 아니면 반대쪽 복사집 자리지싶은데, 정확하게는 기억이 안납니다. 오래되어서... 여하튼, 추억돋는 식당...

 

대구 탕수육 맛집 리안...

 

대구에서 탕수육 드실분 그리고 탕수육과 찰떡궁합인 야끼우동 드실분은 이곳 강추합니다. 아마, 큰 기대만 하지 않으신다면, 맛있는 식사가 되실겁니다.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