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백년가게 빵집 대구 밀밭 베이커리
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한달살기/국내 여행 한달살기 여덟째날

대구 백년가게 빵집 대구 밀밭 베이커리

대구 백년가게 빵집 맛집 밀밭베이커리

오늘은 대구에서 오랫동안 영업해온 노포 빵집 한군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구시 중구 문화동에 위치한 밀밭베이커리... 1982년에 처음 문을 연 이곳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한 백년가게에도 이름을 올린 곳으로, 옛맛과 새로운 맛의 빵을 모두 갖춘 가볼만한 빵집입니다. 시내에 있어서 접근성도 좋아, 대구를 여행할 분이라면 추천하고픈 빵집이네요.

 

 

 

 

대구 밀밭베이커리에 도착했습니다. 대구 사는 사람이라면 다들 알만한 위치... 동성로 인근의 대로변입니다. 바로 앞이 버스정류장...

 

SINCE 1982... 확실히 오래된 빵집입니다. 거의 40년이 다 되었으니... 말씀드린대로 최근에 백년가게에도 선정이 되었다고 하네요.

 

가게 입구에 광고판 같은게 있어서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대구 미인빵이라는 빵으로 빵경연대회에서 수상도 한 모양입니다.

 

가게 내부입니다. 아주 길쭉한 스타일의 구조... 전체적으론 좁아보입니다만, 안쪽에 테이블이 있어서 앉아서 먹을만한 장소까지 있습니다.

 

진열된 빵들... 친숙해보이는 빵도 있고, 색다른 비주얼의 빵들도 보입니다. 오래된 빵집답지 않게 나름 개성있는 빵도 있는걸로 봐선, 빵을 만드는 분이 상당히 노력을 많이 하는 듯... 아니면, 1982년에 문을 열었던 분이 지금까지 빵을 만드는게 아니고, 대를 이어서 보다 젊은 분이 빵을 만들수도 있겠고...

 

출입구 앞쪽에 있는 진열대입니다. 여기 진열대에 있는 이빵들이 어찌보면 이곳 밀밭 베이커리에서 추천하는 빵일수도 있겠네요. 들어오면서 보았던 대구 미인빵도 여기에 진열되어 있는데, 세가지 종류 모두 크림빵입니다. 비슷한 형태지만, 맛은 다른...

 

이빵들은 세트메뉴가 있어서 여러개 한꺼번에 구입하면, 얼마간 할인을 해주는 모양입니다.

 

아래의 빵은 제가 호기심에 구입한 제 취향의 빵들...

 

그렇게 담은 빵... 다섯종류이고 14700원...

 

집으로 돌아와 하나씩 먹어봤습니다. 먼저 메론빵... 가격은 2700원...

 

생긴건 소보루빵 비슷합니다만,

 

빵 안쪽에 연한 녹색빛깔의 크림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이름과 색감에도 알수가 있듯이 메론향이 나는 크림인데요. 아주 부드럽고 맛나네요. 이빵이 사실 예전에는 이곳 밀밭베이커리의 대표메뉴였었는데, 지금은 대구 미인빵 등의 다른 메뉴도 추가가 된 모양입니다.

 

다음은 대구 미인빵... 역시 가격은 2700원...

 

이빵은 빵 표면을 카스테라 분말(?)로 덮은 겁니다. 최근 전국에 있는 빵집을 돌아다니다보면 이 카스테라 분말을 이용한 빵들이 제법 보이던데, 그런 유행에 뒤쳐지지 않는 모습이네요.

 

이건 빵 안쪽에 바닐라향의 크림이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아래는 3500원짜리 에스프레소 치즈번...

 

위에 소개해드린 빵들과 비슷한 형태지만, 모카향이 솔솔 나는 빵으로 구워져있습니다.

 

커피향이 솔솔 나는 크림이 가득 든 빵... 세가지 모두 비슷한 형태지만, 맛도 다르고 빵의 종류도 달라서 나름의 개성이 있습니다.

 

제 취향인지라 구입한 국진이빵... 가격은 2천원...

 

이건 빵 안쪽에 견과류같은 식감있는 무언가를 조금 넣으면 어떨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앙버터... 3800원...

 

이건 안쪽에 찹쌀떡을 넣었다는 점과 빵이 소보루빵으로 되어 있다는 것이 색다른 점입니다. 보통은 바게트빵에 팥소와 버터를 넣은게 일반적인데, 약간의 차이를 둔 스타일... 대신, 그래서 단맛이 많이 강했습니다. 단맛의 빵 좋아하신다면, 추천...

 

그렇게 이것저것 골라온 빵으로 맛있는 저녁간식 해결했습니다. 대구 밀밭베이커리 맛나게 잘 먹었습니다.

 

2020/12/12 - [국내 여행 한달살기/국내 여행 한달살기 첫째날] - ▶대구 유명한 빵집 맛집 삼송빵집

지금이야 근처에 있는 삼송빵집이 대구에서는 가장 유명한 빵집이겠지만, 어찌보면 이곳 또한 거기 못지 않은 전통이 있어서 대구를 대표하는 오래된 빵집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겠습니다. 두군데 모두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니 한데 묶어서 돌아보는 것도 여행의 방법 중 하나이겠네요. 어쨌건, 대구 동성로가면 들려볼만한 곳이니,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