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가볼만한곳 앞산 해넘이 전망대 빨래터공원
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한달살기/국내 여행 한달살기 열째날

대구 남구 가볼만한곳 앞산 해넘이 전망대 빨래터공원

대구 남구 가볼만한곳 앞산 해넘이 전망대 빨래터공원

오늘은 대구 남구에 있는 가볼만한곳 한군데 소개할까 합니다. 앞산 해넘이 전망대와 빨래터공원... 앞산의 명물이였던 빨래터 주변에 조성된 전망대로, 대구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풍경좋은 곳입니다. 대구 앞산 가실분이라면 잠시 들려봄직한 곳...

 

 

 

 

주차할만한 공간이 여의치 않아서, 멀리 주차를 하고 전망대쪽으로 향합니다. 생긴지 얼마되진 않은 곳이지만, 차를 타고 다니다보면 눈에 확들어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로 길 건너에서 본 모습...

 

앞산 빨래터... 여기가 지금은 흔적만 남았지만, 예전에는 빨래터로 유명한 곳입니다.

 

꾸불꾸불 이쁘게 조성된 데크를 따라서 이동...

 

그런데 문이 잠겨져있네요. 9시부터 이용가능한 곳이라고 되어 있는데...

 

그래서 반대쪽 출입구로 가봤습니다.

 

역시 이곳도 문이 잠긴 상태...

 

그래서 대구 남구청에 전화를 했습니다. 어찌된 일이냐고... 혼자 불편한 상황이면 그냥 넘어갔을터인데, 저희 외에도 많은 분들은 그냥 길을 돌아서는 모습을 보니, 전화하지 않을수가 없더라는... 담당자와 통화를 하고, 근처에 문을 열수있는 누군가와 통화를 하겠다는 대답을 듣고 마무리를 했습니다.

 

그렇게 누군가가 문을 열어준 전망대쪽으로 향합니다.

 

데크를 걷는 것만으로도 멋진 경치감상은 자동으로 되는 곳...

 

먼저 실내로 된 공간쪽으로 들어가봤습니다.

 

실내공간은 추운 겨울날 이용하기 좋아보였습니다. 아니면, 아주 뜨거운 여름날이나...

 

춥거나 덥지 않은 날은 바깥쪽 공간이 훨씬 더 좋구요.

 

멀리 앞산 전망대가 보입니다. 그 옆에 케이블카 승강장도 보이고... 몇일 후에는 앞산 전망대도 따로 소개를 해드릴까 계획중입니다.

 

전망대에서 대구 시내를 내려다봤습니다.

 

그렇게 내려다 본 풍경들... 딱히 아름다운 풍광은 아닙니다만, 탁 트인 경치여서 기분은 상쾌합니다.

 

전망대를 내려와서 빨래터공원 입구에 있는 빨래터공원 동상도 사진에 담아봅니다.

 

아래의 사진이 오래전에는 이 동네 사람들이 진짜 빨래를 했던 빨래터... 지금은 수량이 그다지 많지는 않네요.

 

대구 앞산 해넘이 전망대와 빨래터공원...

 

대구 남구쪽으로 가볼만한 곳 찾으신다면, 추천해봅니다. 주변에 앞산이나 안지랑 곱창골목 등등 함께 돌아볼만한 장소들도 많으니, 대구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