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올레길 13코스 걷기 좋은 길 제주 올레 13코스
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한달살기/제주여행 한달살기 열일곱째날

제주도 올레길 13코스 걷기 좋은 길 제주 올레 13코스

제주도 올레길 13코스 걷기 좋은 길 제주 올레 13코스

 

제주도 올레길 13코스

 

 

이번 제주 한달살기 17일째 걸었던 제주도 올레길 13코스입니다. 용수포구에서 저지예술정보화마을까지의 총 15.9킬로미터의 구간으로, 걷기에 편한 길이 대부분인 올레코스입니다. 저희 부부같은 경우는 근처 식당에서의 식사시간까지 포함해서 총 4시간 10분 정도가 소요되었는데요, 그만큼 시간을 단축시키기에 유리한 걷기 좋은 길입니다. 

 

 

 

아래는 제주도 올레길 13코스의 대략적인 지도... 일단, 참고하시구요.

 

제주도 올레길 13코스

 

 

저희는 종착점인 저지예술정보화마을에 주차를 해놓고, 출발점까지 버스를 타고 이동한 후, 다시 이곳으로 걸어왔습니다. 그 이유는 보다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위해서인데요, 버스 시간표 등을 고려해서 이렇게 정했네요. 일단, 차로 저지예술정보화마을에 도착을 해서, 도착점부터 확인을 합니다.

 

제주도 올레길 13코스

 

제주 올레길 13코스

 

제주 올레길 13코스

 

그런 다음에 건너편 버스정류장에서 771-1번 버스를 탔습니다. 대략 8시 39분에 도착한 버스를 타고, 9시 04분 정도에 용수리(마을회관 앞)에서 내렸습니다. 그런 다음 조금 걸어서 출발점까지 이동... 이전 12코스를 걸을때 보았던 곳이여서 금세 찾을수 있었습니다.

 

 

제주 올레길 13코스

 

제주 올레길 13코스

 

이제 출발...

 

 

 

역시, 다른 제주도 올레길처럼 리본으로 된 시그널과 파란색 화살표만 쫓아서 가면 길을 잃을 염려는 없습니다.

 

 

 

들판 사이를 걷고...

 

 

 

큰 길을 건너서 역시 들판 사이를 걷습니다.

 

 

 

 

그러다보면 나오는 거대한 저수지... 여기까지가 3킬로미터...

 

 

 

계속 평범한 길을 걷습니다.

 

 

 

특전사 숲길... 역시, 재미난 길은 아닙니다.

 

 

 

 

짧은 숲길을 한군데 더 지나고...

 

 

 

 

고목숲길... 역시, 짧네요.

 

 

 

 

고사리숲길... 여기까지가 7킬로미터입니다.

 

 

 

 

 

제법 긴 대로변을 걷습니다. 그러다가, 마을 안쪽...

 

 

 

 

 

거대한 당수나무와 거대한 의자... 의자마을이라고 하네요.

 

 

 

의자모양의 거대한 조형물을 지나면 중간스탬프존인데요, 여기에 화장실도 있고 앉아 쉴만한 장소도 있으며, 관리가 잘 된 작은 공원도 있습니다.

 

 

 

 

 

거기를 지나면 9킬로미터...

 

 

 

약간의 언덕을 올라가면 평지가 나옵니다.

 

 

 

 

 

소들과 눈인사도 하고...

 

 

 

그러면 조금 올라온, 그러니까 대지가 높은 편이여서 약간의 전망이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11킬로미터...

 

 

 

약간의 오르막을 올라 돌아 내려오는데, 주변이 온통 무덤이더군요. 그러니까, 작은 공동묘지 구간... 무덤 주변이여서 그다지 상쾌한 기분은 아닌데, 탁 트인 시야가 그런 기분을 상쇄시켜줍니다.

 

 

 

 

 

저지오름 입구 13킬로미터... 이제 거의 다왔네요. 이곳 제주도 올레길 13코스의 유일한 볼거리 저지오름...

 

 

 

천천히 오르기 시작합니다. 관리가 잘 된 오름이여서, 편하게 오를 수 있는 길...

 

 

 

아래의 지도에서 표현하고 있듯이, 오름을 한바퀴 돌아본 뒤, 이 계단으로 내려와서 옆쪽 길을 가면 되겠습니다.

 

 

 

오름 정상의 둘레길이 걷기에 상당히 좋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돌아보는 사람들도 비교적 많고... 제법 인기있는 오름인 모양입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풍경... 어제까지는 진짜 화창했는데, 이날은 전체적으로 뿌연 분위기... 그래도 전망은 훌륭합니다.

 

 

 

 

 

 

반대쪽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모습...

 

 

 

 

 

그렇게 저지오름을 내려옵니다.

 

 

 

오름을 돌아서 내려와 민가 몇군데를 지나면, 나오는 큰길 그리고 맞은편 편의점...

 

 

 

 

 

 

 

여기에서 왼쪽으로 가면 이내 종착점이 나오지만, 저희는 원래 찜해두었던 오른쪽에 있는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를 참조...

 

 

2020/02/08 - [제주도 올레길 투어 한달살기/올레길 열일곱째날] - 저지오름 맛집 제주 올레길 13코스 가성비 좋은 식당 뚱보아저씨

 

 

 

 

식사를 마치고, 가던길을 이어서 가면, 금세 아침에 차를 세워두었던 종착점에 도착...

 

다른 올레길 투어하는 팀도 보이네요. 말씀드린대로 저희 부부는 식사시간까지 포함해서 총 4시간 10분 정도 걸리는 구간이였습니다.

 

 

 

제주 올레 13코스

제주 올레 13코스

 

말씀드린대로 걷기 너무 편한 길이여서 시간이 별로 걸리지 않았습니다. 대신, 저지오름을 제외하곤 그다지 볼거리가 없는 올레길 코스이기도 했구요. 어쨌거나, 걷기 편한만큼 아무 생각없이 걸을 수 있는 구간이기도 하니, 올레길 투어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제주도 올레길 전 구간을 간단히 정리한 지도... 올레길 투어에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19/08/22 - [제주도 올레길 투어 한달살기/준비] - 제주 올레길 코스 지도 제주도 올레길 코스 추천

 

 

 

그러면 안전한 올레길 여행되시구요,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제주여행되시길 바랄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