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보리빵 맛집 애월 숙이네보리빵
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한달살기/제주여행 한달살기 스물둘째날

제주 보리빵 맛집 애월 숙이네보리빵

제주 보리빵 맛집 숙이네보리빵

 

제주 보리빵 맛집 숙이네보리빵

 

 

이번 제주 한달살기 22일째날 제주도 올레길 15코스를 돌며 구입한 것입니다. 숙이네 보리빵... 보리빵은 제주의 전통 먹거리 중 하나인데, 그 오래된 맛집 중 한곳... 제주 올레길 15코스 중간정도에 위치해서 올레길 걸으실 분이라면 참고할만한 곳입니다. 제주에서는 나름 알아주는 보리빵 맛집이기도 하니, 참고하시구요.

 

 

 

 

올레길 코스에서 약간 정도만 이탈(?)하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 바로 앞이여서, 찾기 어렵지도 않습니다.

 

 

 

제주 보리빵 맛집 숙이네보리빵

 

가게 안은 굉장히 심플합니다. 포장만 되니... 안쪽에선 보리빵을 만들고 있고, 바깥쪽에는 보리빵을 찌고 있는...

 

 

메뉴판과 가격표... 보리빵은 800원 쑥보리빵은 900원... 쑥보리빵은 쑥이 첨가된 것이고, 팥빵은 팥앙금을 넣은 빵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제주 보리빵 맛집 숙이네보리빵

 

 

그렇게 종류별로 각각 두개씩 포장을 해서 나왔습니다.

 

 

 

숙소로 돌아와 풀러본 모습...

 

 

제주 보리빵 맛집 숙이네보리빵

 

아래의 사진이 보리빵입니다.

 

 

 

아래가 쑥 보리빵이구요. 얼핏보면 구분하기 힘든데...

 

 

 

같이 놓고 보면... 그래도 구분하기 힘드네요. 실제로 보면 구분이 됩니다. 쑥 보리빵은 약간의 쑥색, 그러니까 녹색을 띄니...

 

 

 

먼저 보리빵...

 

 

 

반을 잘라보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맛은 굉장히 투박하면서도 담백한 맛인데, 개인적으로 입맛저격... 시장에서 파는 술빵 비슷한 스타일로 술빵과 맛에 차이점도 있습니다. 막걸리 냄새가 난다거나 하진 않으니.. 어쨌건, 술빵 좋아하는 분이라면 좋아할만한 맛으로, 보다 세련된 술빵맛입니다.

 

 

 

다음은 보리팥빵... 사이즈가 조금 작습니다.

 

 

 

팥앙금이 든 보리빵... 가격이 같기에, 사이즈가 조금 작습니다. 맛은 말이 필요없는... 담백한 보리빵에 팥소까지 들어있으니...

 

 

 

쑥 보리빵...

 

 

 

역시나 보리빵과 똑같은 스타일... 맛도 비슷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쑥향이 오히려 맛을 혼란스럽게 느껴지게 하더라는... 오리지날 보리빵이 더 좋았다는 의미입니다.

 

 

 

쑥보리팥빵 역시나 비슷한 느낌... 아무래도 쑥이 몸에도 좋고해서, 쑥을 넣은 보리빵도 만든 모양입니다.

 

 

 

숙이네보리빵... 말씀드린대로 투박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제주도 여행길에 보리빵 궁금하신 분들, 이곳 추천해봅니다. 애월가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제주 보리빵 맛집 숙이네보리빵

 

 

아래는 제주의 또다른 먹거리로, 제주여행길에 꼭 드셔보셔야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역시 추천하구요,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0/01/01 - [제주도 올레길 투어 한달살기/올레길투어 열하루날] - 제주 오메기떡 유명한 곳 서귀포 올레시장 할머니떡집

 

 

 

 

그러면 맛난 제주먹거리 많이들 즐기시고, 재미나고 알찬 제주 한달살기 되시길 바랄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