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림5일장 한림민속5일시장 장날 장터 풍경
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한달살기/제주여행 한달살기 아홉째날

제주 한림5일장 한림민속5일시장 장날 장터 풍경

제주 한림민속5일시장 한림5일장 장날

 

오늘은 제주시 한림읍에 있는 한림5일장 장날이여서 장터구경도 할겸 겸사겸사 나섰습니다. 참고로 한림5일장은 제주 한림민속5일시장으로도 불리는, 장날이 4일과 9일인 오일장입니다.

 

 

 

 

제주 한림5일장에 도착했습니다. 한림항쪽에서 육지쪽으로 1키로미터 이상 안쪽에 위치합니다. 한림매일시장이 한림항쪽에 있는데, 그곳과는 완전히 다른 위치...

 

시장 바로 바깥이 주차장이여서 편리합니다. 다만, 사람들이 많이 몰리면, 주차장이 비좁을수도...

 

시장 전체가 지붕으로 덮여있어서, 비가오나 눈이오나 장이 서지않을 위험은 적습니다. 비가와도 장 구경은 충분히 가능한 곳...

 

역시 5일장답게 없는것 없이, 다 있습니다.

 

야채...

 

제주에서만 나는 것들...

 

제주에서 안 나는 것들...

 

제가 가본 제주5일장마다 하나씩은 있었던, 분식집... 여기도 가보고 맛을 보고 싶었지만, 이날은 먹을게 정해져있어서...

 

시장 한쪽편엔 식당 몇개가 모여있습니다.

 

제가 이날 먹었던 김밥집... 개인적으로 강추합니다.

 

2020/07/25 - [제주도 오름 한라산 여행 한달살기/제주 여행 아홉째날] - 한림오일장 제주 한림항 맛집 까망이 김밥

아무래도 바닷가 섬에 있는 시장이여서 어물전이 가장 많고 가장 돋보였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모든 생선들을 모두 맛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게 드는...

 

굉장히 굵은 장어여서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언뜻 듣기로는 1키로에 25000원이라고 하던데, 이것도 사서 구워먹어보고 싶네요.

 

제주 한림5일시장...

나름 구경할만한 오일장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김밥집도 좋고 다른 식당이나 분식점도 좋으니, 시장구경하면서 식사까지 한끼 즐긴다면, 이만한 제주여행지도 없지 싶습니다. 제주여행길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