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배스낚시 포인트 광령저수지
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한달살기/제주여행 한달살기 열다섯째날

제주도 배스낚시 포인트 광령저수지

제주도 배스낚시 포인트 광령저수지

 

오늘은 조금 쉴겸해서 배스낚시를 잠시 다녀왔습니다. 제주도에 한달살기를 오고 민물낚시는 이번이 두번째인데요, 저번엔 붕어낚시를 즐겼으니, 이번엔 배스낚시로... 그러고보면 제주도는 즐길만한 요소가 참 많은 동네로, 등산 낚시 등 개인적인 취미와 많은 부분 통하는 곳입니다. 그렇기에 아마 남들보다는 더 자주 제주한달살기를 하게 된 것같기도 하구요. 어쨌거나, 제주도에도 배스는 있으니, 배스낚시 즐기시는 분들 제주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배스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제주 광령저수지로 달렸습니다. 가서보니, 생각보다 작은 규모의 저수지였습니다. 저번 붕어낚시를 즐겼던 용수저수지와는 비교도 안될만큼 작은 규모...

 

2020/07/29 - [제주도 오름 한라산 여행 한달살기/제주 여행 아홉째날] - 제주도 붕어낚시 포인트 한경면 용수저수지

저수지도 작은 편인데다 물도 많이 빠진 상태여서, 웬지 고기 얼굴보기는 힘들것 같다는 불길한 예감부터...

 

물가로 작은 새들이 많더군요. 먹이 사냥도 하고... 사진엔 없습니다만, 병아리같은 새끼들을 이끌로 헤엄을 치는 청둥오리도 봤습니다.

 

영 찜찜합니다만, 어쨌건 낚시를 왔으니 낚시는 해야겠죠...

 

열심히 캐스팅을 해봅니다만, 입질은 없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수심도 낮고 청태까지 엄청 많아서 고기잡기가 쉽지 않겠다 싶은 순간, 발 아래에서 아주 작은 배스 한마리가 웜 꼬랑지를 물려다가 실패하고 돌아서는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그걸 보고나서 더 열심히 캐스팅 했더니, 결국 작은 배스 한마리 얼굴을 보여주네요. 육지같으면 거들떠보지도 않았을만한 작은 사이즈이지만, 그래도 제주도라는 섬에서 만난것이여서 반갑습니다.

 

배스도 확인했으니, 이제 더더욱 열심히 낚시에 매진해야겠죠... 참고로, 물이 많이 빠져서 그런지, 제방쪽이 입질이 확실히 많습니다. 그쪽도 수심이 그다지 깊은 편은 아닌데, 어쨌거나 제방쪽을 노리시는게(물이 많이 빠졌을 경우...) 시간 절약도 하고 확율도 높겠습니다.

 

처음 잡은 것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로 한마리 더 건져냈습니다.

 

제방쪽은 돌도 있고 풀도 있고 수심도 어느정도 나오니, 당연히 물고기들은 이곳에 몰려있겠죠. 여기가 붕어낚시도 가능한 저수지라고 들었는데, 붕어낚시는 저번에 다녀왔던 용수저수지나 이후에 다녀올 수산저수지쪽으로만 선택해야겠습니다. 

 

그렇게 처음 잡은 것보다 더 작은 놈으로 한마리 더 건져내고, 다음 제주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짬 낚시였지만, 재미난 배스낚시 즐겼네요.

 

제주 광령저수지...

 

생각보다 작은 저수지였고 배스의 사이즈도 작았지만, 일단 배스는 있습니다. 상황이 더 좋았다면, 그러니까 수량도 풍부하고 배수기가 아니였더라면 좀 더 좋은 조과를 얻을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곳... 어쨌거나, 배스는 확실히 있으니, 제주도에서 배스낚시 즐기실분은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