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5일장 서귀포 향토오일장 장날 장터 먹거리
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한달살기/제주여행 한달살기 스물째날

서귀포5일장 서귀포 향토오일장 장날 장터 먹거리

서귀포 5일장 항토오일장 장날 장터 먹거리

 

오늘 한라산 둘레길 하나를 돌고 방문한 곳입니다. 서귀포 향토오일장... 끝날짜가 4일과 9일이 장날인 전통5일장으로, 서귀포쪽을 여행중인 분이라면 장날에 맞춰서 구경가볼만한 장소입니다. 일단, 장터 자체가 하나의 큰 볼거리이고, 장터에서 즐기는 이런저런 먹거리 역시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이니까요.

 

 

 

 

서귀포 5일장에 도착했습니다. 제주의 다른 5일장처럼 굉장히 사람들이 많았구요, 장터 전체가 지붕으로 덮힌 것 역시나 똑같은 모습입니다. 제주도 5일장은 이렇게 장터가 지붕으로 덮여있어서, 그게 장점...

 

토요일과 일요일도 장이 서는 모양입니다. 

 

그렇게 제주 서귀포 향토오일장 시장 구경을 나섭니다.

 

다양한 먹거리부터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오네요. 한가지 재미난 것은 이런 종류의 좌판들을 제주의 다른 오일장에서도 똑같이 보았다는 것... 그러니까, 많은 가게들이 제주도를 돌면서 오일장마다 장사를 한다는 의미... 제주 오일장 여러군데 돌아보신 분이라면, 자세히 보면 아실겁니다.

 

올해는 수박이 싼 모양이네요.

 

제철인 매실도 보이고...

 

다양한 과일들...

 

제주산 감자입니다. 확실히 육지감자보다 좋아보이고, 또 가격 역시나 착한 편입니다. 다음 제주 한달살기때는 감자 한박스 사두고 먹여야겠다며, 아내와 이야기했습니다.

 

반찬가게... 제법 여러군데 눈에 보입니다.

 

제주산 과일들...

 

곰취...

 

섬 안에 있는 시장이니, 어물전을 빼놓을 수 없죠...

 

한쪽편에 있는 작은 식당가...

 

거기서 먹은 것...

 

2020/09/28 - [제주도 오름 한라산 여행 한달살기/제주 여행 스물째날] - 서귀포 오일장 맛집 풍년식당 보말칼국수

 

그리고 마지막으로 먹은 것... 1개에 700원, 3개 2000원... 다른 시장에서 먹은 튀김가격과 같네요. 거기서도 장사하던 그곳인가...?

 

제주 서귀포 5일장 향토오일시장...

 

장날에 맞춰서 방문하신다면, 웬만한 여행지보다 더 재미난 곳이라 생각합니다. 이런저런 것들을 아이쇼핑하는 재미도 있고, 이런저런 것들을 먹는 재미도 쏠쏠하니까요. 끝날짜가 4일과 9일날 특별히 갈곳이 없으면, 이곳 서귀포 향토오일시장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