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중문 두루치기 맛집 추천 밥집 색달동 우성식당
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한달살기/제주여행 한달살기 스물여덟째날

제주 중문 두루치기 맛집 추천 밥집 색달동 우성식당

제주 중문 두루치기 맛집 추천 밥집 색달동 우성식당

 

제주 한달살기 스물 여덟번째 날... 이날 점심을 해결한 곳입니다. 서귀포 색달동에 위치한 우성식당... 이번 제주 한달살기 기간중엔 두루치기를 먹은적이 없는 것 같아서 검색해 찾아간 곳으로, 상당히 괜찮은 동네 밥집이였습니다. 중문에서 차로 5분도 걸리지 않는 색달동에 위치하고 있어서, 저희처럼 중문쪽에 여행 숙소가 있는 분들이라면 가볼만한 식당...

 

 

 

 

제주 서귀포 색달동에 있는 우성식당입니다. 이 주변은 처음 와봤는데, 우리들이 말하는 진짜 시골마을... 현지인들만 돌아다니는 위치로, 간간이 보이는 식당외에는 민가와 감귤밭밖에 없습니다.

 

식당 내부 역시 평범하구요.

 

매주 일요일은 휴무네요.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밥 먹기 딱 좋을만한 음식들만 판매를 하는 곳... 진짜 동네 밥집... 두루치기를 포함해서 백반이나 김치찌개 모두가 7천원이여서 부담없이 주문할 수 있는 가격대입니다. 참고로 저희는 두루치기 2인분 주문했습니다.

 

먼저 넓은 후라이팬에 고기부터 담겨져 나옵니다.

 

그리고, 두루치기에 필수인 무생채, 콩나물, 파채가 뒤이어 나오구요.

 

두루치기고기가 아주 하급은 아닙니다. 

 

특히나, 신김치를 푸짐하게 넣어서 그것도 마음에 들구요. 제가 제주여행길 두루치기 여러번 먹어봤는데, 게중에선 가장 퀄러티가 좋아보이는 곳... 다른 유명한 두루치기집 보다도 장점이 많은 곳입니다.

 

 

제주 용이식당 제주도 먹어야할음식 두루치기 맛집 가성비는 갑

가성비 좋은 제주도 먹어야할 음식 두루치기 맛집 제주 용이식당 제주도 한달살기 11일째날, 점심으로 먹은 것입니다. 제주 서귀포시 올레시장 부근의 용이식당 두루치기... 두루치기는 돼지고��

jejujejugogo.tistory.com

고기를 거의 익힌 후, 야채를 넣습니다.

 

그렇게 고기와 야채를 섞어 한번 더 익히면, 제주식 두루치기 끝... 이젠 먹기만 하면 되네요.

 

고기가 다 익을쯔음 몇가지 찬과 쌈이 나오면서 한상이 차려집니다. 솔직히 두루치기만해도 충분히 밥 한그릇은 비울수가 있기에 다른 반찬은 필요없긴 합니다만...

 

두루치기로 쌈을 싸서 시작...

 

밥도 넣어서 진짜로 식사 시작...

 

상당히 맛있습니다. 일단, 푸짐하구요. 말씀드린 고기에 든 신김치가 두루치기맛을 많이 살리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런면에서 식사하기에 아주 좋은 메뉴입니다.

 

밥이 반쯤 남았을때, 밥을 후라이펜에 넣어 볶았습니다. 보통은 이런식으로 마무리를 하는게 일반적이여서...

 

역시 쌈을 싸서...

 

그냥 먹어도 꿀맛입니다. 신김치맛이 상당히 좋네요.

 

다시 쌈...

 

그렇게 먹다보면 그릇은 깔끔하게 비워집니다. 제주 중문 두루치기 맛집 우성식당,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중문쪽 두루치기집을 검색해서 나온 여러 결과물중에서 선택한 곳입니다.

 

다른 두루치기집도 가봐야알겠지만, 여기보다 만족도가 높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제주에서 유명하다는 두루치기집을 여러곳 다녀봤지만, 이곳보다 만족도가 아주 높은 곳은 아직까진 없었으니까요. 중문이나 색달동쪽에 계시다면 그냥 편안한 마음으로 식사 한끼하기 좋은 곳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