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야끼우동 맛집 화끈한 불맛의 대가웍
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한달살기/국내 여행 한달살기 아홉째날

대구 야끼우동 맛집 화끈한 불맛의 대가웍

대구 야끼우동 맛집 대가웍

오늘은 대구의 숨은 맛집 한군데 소개할까 합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읍에 위치한 대가웍... 야끼우동 맛집으로, 알만한 사람들만 아는 숨은 맛집인데, 야끼우동 좋아하시는 분 혹은 야끼우동이 처음이신 분들은 이곳 추천해봅니다. 그만큼 야끼우동 맛으로는 손에 꼽을만한 집이여서...

 

 

 

 

대구 현풍 대가웍에 도착했습니다. 여기가 맛집인지 모르는 사람이라면 우연이라도 방문하기 어려운 위치... 시골마을 뒷골목... 12시가 살짝 넘은 시간에 도착했는데, 예상은 했었지만 가게 앞으로 차들이 쭈욱... 12시 30분 이후에 오면 무조건 대기시간이 있으니, 필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

 

영업시간은 오전 10시30분에서 오후 3시까지... 하루 4시간 30분만 영업... 먹기 쉬운 맛집은 아닙니다.

 

가게는 만석이였지만, 대기자에 이름을 올리는 순간 자리가 나서 많이 기다리지는 않았습니다. 말씀드린대로 12시 30분이 넘으면 무조건 대기시간이 생기니, 가급적이면 12시 이전에 방문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다른 메뉴도 나쁘진 않지만, 여기는 무조건 야끼우동입니다. 야끼우동 2인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1인분에 8천원...

 

잠시 기다리면 서빙이 됩니다.

 

이게 이곳 현풍 대가웍의 야끼우동...

 

다른데서는 볶음우동이라 불리기도 하고 비빔짬뽕 혹은 국물없는 짬뽕,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이쪽 대구 경북쪽으로는 야끼우동이라 부르는데, 원래 이쪽 지역에서 시작된 음식이여서 이쪽지역 스타일이 원조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일단 양이 상당히 푸짐합니다. 보통은 면으로 양을 부풀리는게 일반적인데, 여기 대가웍은 면 이상으로 다른 재료들이 많습니다. 면만 먹다보면 끝에는 아까운 다른 재료만 남기는 일도 부지기수... 뭐 그럴땐 공기밥 한그릇 주문해서 비벼 먹는 방법도 있는데요, 그러기에는 양이 워낙 푸짐해서 위에 큰 부담을 줄수도 있습니다.

 

불향이 확실히 나는 스타일로, 비주얼에도 불향을 잘 입힌 흔적이 그대로 묻어있습니다. 잘하는 옛날 짬뽕집의 불향 이상으로 이곳 대가웍의 야끼우동에도 강한 불향이 느껴지는데요, 중식의 불향을 맛있게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맛있게 비벼서... 사진보다 실물이 조금 더 먹음직스럽습니다...

 

재료도 다양하고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이젠 맛있게 먹기만 하면... 워낙 맛있고 또 푸짐해서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음식이라는게 원래 그렇듯이 불호인 분들도 계시겠지만, 개인적으로 야끼우동 맛집을 꼽으라면 여기가 다섯손가락 안에 들어갑니다.

 

역시 건데기가 많이 남았네요. 보통 이런 순간에 공기밥 주문해서 비벼먹는게 수순이지만, 배가 너무 불러서 참을 수 밖에 없습니다. 보통의 양이 웬만한집 곱배기이상이니...

 

그렇게 둘이서 비슬산 등산을 마치고, 대구 야끼우동 맛집 대가웍에서 맛있는 식사를 끝마쳤습니다.

 

2020/12/27 - [국내 여행 한달살기/국내 여행 한달살기 넷째날] - ▶대구 탕수육 맛집 수성구 리안 야끼우동

대구에 사는 분들이 방문하기에는 너무 멀고 또 너무 시골입니다. 사실, 대구광역시이긴 합니다만, 경상남도에 더 가까운 위치이니까요. 그럼에도 상당히 맛있는 야끼우동집이니, 근처 지날일이 있으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혹은, 아무리 멀어도 맛있는 집은 직접 확인해야 직성이 풀린다는 분들께도 추천해보구요.

 

대구 한달살기 기간 중에 여기와 비슷한 집이 또 한군데 있는데, 거기도 방문해서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기대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