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행 옥천관광 장계관광지 추천
본문 바로가기

여행

충북여행 옥천관광 장계관광지 추천

충북여행 옥천관광 추천 여행지 장계관광지

오늘은 이번 충북 옥천 여행길에 잠시 둘러봤던 장계관광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옥천 장계관광지는 충북 옥천군 안내면 장계리에 위치한 곳으로, 시원한 금강 물줄기를 바라보며 조용히 산책할 수 있는 힐링 장소로 좋은 곳이었습니다. 옥천 읍내에서 차로 10여 분이면 갈 수 있는 위치로, 여행길 드라이브 삼아 소풍 삼아 방문할만한 장소...

장계관광지에 도착했습니다. 입구에 작은 주차장이 있어서 일단 차는 여기에 주차했습니다.

주차장 뒤쪽에 있는 옥천 향토전시관... 무료...

여행길 잠시 돌아볼만한 전시공간입니다. 옥천과 관련된 이런저런 다양한 전시물들...

저는 개인적으로 향토전시관 입구 오른쪽에 있던 돌다리가 참 신기해 보였습니다. 다른 곳에 있던 것을 철로 공사와 수해 등의 이유로 지금의 위치로 옮긴 것인데, 돌다리의 규모도 크고 형상도 완벽해서 인상적인 볼거리였습니다.

강물 쪽... 물이 많이 불었네요. 더 내려가보고 싶었지만, 강물을 제외하곤 다른 시설은 없는 것 같아 멀리서 강물만 잠시 바라봤습니다.

바로 옆에 있던 기와가마...

그렇게 대충 돌아보고 나오려는데, 사진에 있는 장계관광지 조감도가 눈에 뜨입니다. 조감도만큼 큰 공간은 아닌데 라는 물음이 들었고, 2022년에 정원이 완공되었다고 표시되어 있어서 급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조감도 상으로 정원이 있다는 위치로 차를 몰고 가봤습니다.

그랬더니 아주 넓은 주차장이 나왔고...

그 안쪽으로 커다란 카페도 하나 보입니다.

그 뒤쪽 금강에 더 가까운 위치에도 카페가 하나 더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라이브 공연도 한다고 되어 있는데, 궁금한 장소입니다. 아마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는 차들의 목적지가 이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카페 주변으로 경관이 참 좋습니다. 이름 그대로 잘 조성된 정원 느낌...

주차장 옆에 있는 것은 셀프 카페라고 하니, 커피 한 잔 뽑아 금강을 바라보며 정원에서 잠시 쉬었다 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옥천 전통문화체험관처럼 누구라도 편한 마음으로 가볍게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옥천 전통문화체험관은 옥천 읍내에서 있어서 접근성이 좋다면, 여기는 옥천 읍내에서 가볍게 드라이브 삼아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시원한 강물에 이쁜 정원까지 있으니, 여행길 잠시 쉬어가기 좋은 장소이구요. 옥천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