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파도 맛집 가파도올레길에서 만나는 용궁식당 정식
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한달살기/제주여행 한달살기 열둘째날

가파도 맛집 가파도올레길에서 만나는 용궁식당 정식

가파도 맛집 가파도올레길 용궁식당 정식

 

가파도 맛집

 

 

이번 제주도 한달살기 12일째날 제주 올레길 10-1코스를 돌고 식사를 한 곳입니다. 용궁식당... 제주 올레길 10-1코스는 가파도를 도는 둘레길로, 그 가파도에 있는 오래된 식당입니다. 가파도에서 나는 식재료들로 맛있는 한상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받아볼 수 있는 가파도 토박이 맛집... 개인적으로 강추하는 식당이니, 가파도 가면 꼭 한번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가파도 용궁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예전에도 가본적이 있어서, 금방 찾았네요. 가파도 섬 중간을 가르는 길을 따라서 걷다보면 만날 수 있습니다.

 

가파도 올레길식당

 

가파도 맛집

 

왼쪽 귀퉁이에 있는 출입문을 들어섭니다.

 

가파도 올레길식당

 

 

그 출입문을 들어서면, 아기자기 이쁘게 꾸며진 바깥홀이 나옵니다. 여기서 식사를 하셔도 되구요.

 

가파도 올레길식당

 

가파도 올레길식당

 

안쪽으로도 넓은 공간이 있습니다. 신발을 벗고서 들어갈 수 있는 보다 넓은 곳...

 

가파도 올레길식당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여기 가파도 용궁식당에서는 고민할 필요도 없이 정식을 주문하면 됩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다른 음식도 분명히 맛이 좋을꺼라 장담하지만, 정식이 가장 인기있고 가성비도 좋을뿐만 아니라 다양한 찬까지 즐길수 있는 메뉴이니까요.

 

가파도 올레길식당

 

 

정식 2인분 주문하고 기다리면, 찬들이 하나하나씩 날라지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차려진 한상... 평범하다 생각하면 평범해 보일수도 있고, 알차다 생각하면 알차게 보일수도 있는 한상이지만, 중요한 것은 반찬 모두가 아주 맛있게 조리된 것이라는 점... 특히나, 설명드린대로 바다에서 나는 식재료가, 특히나 여기 가파도에서 나는 식재료가 대부분이여서, 그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한상입니다.

 

가파도 맛집

 

 

가파도 용궁식당

 

뭔진 모르지만, 쫀득한 식감이 좋은 찬... 아마도, 소라나 뭐 그런 종류인듯 싶습니다.

 

 

 

아래의 반찬은 예전 티비에서 본 기억이 있는데, 손질하기가 쉽지 않은 바닷가 어패류로 기억합니다. 이 역시 쫀득한 식감이 좋은 것...

 

 

 

젓갈도 세종류... 꼴뚜기젓과 멸치젓, 하나는 자리젓이지 싶은데, 확실치는 않습니다.

 

 

 

이쁘게 구워진 전...

 

 

 

한참 식사를 하고 있으니, 무심한듯 뭔가 한접시 놓아주고 가시더군요. 족발을 맛있는 간장양념에 살짝 쫄인것... 제주말로 아강발...

 

 

 

그리고 성게미역국...

제주 본섬에서는 비싼 돈 내고 먹어야 하는 것을, 여기는 그냥 내어주십니다.

 

가파도 용궁식당

 

가파도 맛집

 

옥돔으로 식사를 시작합니다. 옥돔 하나만으로도 밥 한그릇은 그냥 비울수 있는 맛...

 

가파도 용궁식당

 

 

젓갈도 짜지 않아서 좋더군요. 쌈을 싸서 먹으면, 꿀맛...

 

가파도 용궁식당

 

 

그렇게 먹다보면 푸짐한 한상도, 금새 깨끗이... 가파도 맛집 용궁식당 정식, 맛나게 잘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두번째 방문이지만, 역시 맛나고 푸짐하네요. 반찬은 계절에 따라 많이 바뀌는 것 같진 않습니다만, 그럼에도 충분히 맛있는 식사였습니다. 제주도 가시면, 가파도 한번 가보시구요, 가파도 가면 꼭 여기는 놓치지 마시길...

 

 

 

아래는 이번 제주도 한달살기를 하며 맛있게 먹었던 식당 몇군데입니다.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19/12/28 - [제주도 올레길 투어 한달살기/올레길투어 열하루날] - 제주 용이식당 제주도 먹어야할음식 두루치기 맛집 가성비는 갑

 

 

2020/01/01 - [제주도 올레길 투어 한달살기/올레길투어 열하루날] - 제주 오메기떡 유명한 곳 서귀포 올레시장 할머니떡집

 

 

 

그러면 맛난 제주음식 많이들 즐기시고, 재미나고 알찬 제주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